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제주 맛집

제주 맛집 - 청진동 뚝배기: 성산 일출봉에 위치한 맛집






제주도를 다녀오고나서 바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하려고 했었는데, 거의 1년만에 포스팅하는 거 같다.

이 게으른 맘...

앞으로 여행 다녀오고 나서 바로 써야겠다. 여행에 대한 기억이 아련히 남아 있는 것보다 생생히 있는 것이 글을 쓴다는 것에 더 유리하니까 말이다. :)


이번 포스팅은 제주도 동쪽에 있는 성산 일출봉에 다녀온 경험을 써보고자 한다.


성산일출봉은 제주공항에서 내려서 거의 2~3시간이 걸리는 거리이다. 그러기 때문에 당일 성산일출봉을 보려고자 한다면 성산 일출봉 근처에서 숙박을 하는 것도 좋다.


성산 일출봉 근처에는 맛집도 많고 배를 타고 우도로 갈 수 있는 잇점도 있다.



저렇게 성산 일출봉이라고 머리돌이 있다. 관광객은 중국인들이 상당수 있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의 인기가 얼마나 좋은 지 알려주는 것이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성산 일출봉에 올라가려면 상당히 걸어야 한다. 대략 올라가는 계단까지 20분 가량 걸어야 한다. 걸어 오는 중간 중간에 가게들이 있어서 목 마를 경우 물을 사서 마실 수 있다.


올라가는 중간에 마을을 내려다 보니 경치가 시원하고 좋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올라가면 아래 그림처럼 팻말이 있다. 내가 올라갔었을때 팻말 공사를 하는 아저씨들이 있었다. 그래도 불구하고 나는 인증샷을 찍었다. ㅎㅎ 인증샷을 찍어야 하는 이유는 다소 가파른 계단을 30분정도 올라가야 한다. 이정도 올라올 수 있으면 건강한 것이다! 그래서 올라가시는 분들은 꼭 인증샷을 찍으시길 ㅋㅋ


성산일출봉은 올라가면서 보고 아래로 내려오면서 경관을 보는 순서로 산책코스가 구성되어 있다.



성산일출봉 절벽이 너무 멋있어서 배경으로 한 장 더 찍었다. ㅎㅎ



성산일출봉 절벽 아래쪽 근처에는 식당이 하나있다. 이 근처에 가면 절벽 아래에 있는 바닷물에 발도 담그고 여러가지 바다 생물도 볼 수 있다.




성산일출봉을 오전에 다녀왔기 때문에 다 구경하고 나니까 점심 먹을때가 됐다.

근처에 맛집을 찾다가 제주도하면 해물 아니겠어? 라는 생각에 들어간 곳이 청진 뚝배기였다.

알고보니 꽤나 유명한 음식점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가격은 약간 쎄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음식을 주문하고나서 뚝베기에 담겨온 해물의 질과 양에 참 만족 스러웠다. 그릇은 작은 것 같은데 저기에 온갖 해물이 꽉 차있었다. 맛도 훌륭한 편이었다.


성산일출봉은 

1. 오전에 구경 -> 점심 식사 

2. 혹은 오후에 구경 -> 저녁식사


이 좋은 일정인 거 같다.

여행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